Analysis

카테고리 리뷰 : 귀사의 비즈니스를 성장시키는 데에는 온 커뮤니티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Analysis

카테고리 리뷰 : 귀사의 비즈니스를 성장시키는 데에는 온 커뮤니티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귀사의 제품이 소비자가 찾고 있는 것과 정확히 일치한다는 것을 알고 있어도 혼자서는 아무 것도 할 수 없습니다. 투자자에서 유통사에 이르기까지 다른 많은 이해 관계자들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다른 사람들이 귀사의 비전에 확신을 갖게 하려면 귀사의 브랜드 성장을 주도하는 요인이 무엇인지 보여주고, 판매 물량, 매출, 단위와 가격 등 여러 측면에서 나타나는 장기적인 성과를 강조해야합니다.

소규모 소비재 기업의 경우 유통사와 함께 하는 카테고리 리뷰는 향후 회사 계획을 극적으로 바꿀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디서부터 시작해야할까요? 유통사가 귀사의 제품에 대해 확신을 갖고 있는지 어떻게 확인할 수 있을까요? 이는 적절한 준비와 데이터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 리뷰란 무엇인가요?

카테고리 리뷰는 제조사 또는 공급자와 유통사 간의 회의로 카테고리의 성과에 대해 함께 검토하는 것입니다. 카테고리 리뷰를 통해 유통사 및 공급자는 정보를 공유하고, 전략적으로 미래를 계획 할 수 있습니다.

이 회의에서는 카테고리 내 제품의 진행 상황을 검토합니다. 이는 숨겨진 기회를 발견하고, 폐기할 제품을 결정하며, 공급자의 선반 내 점유율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관계를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되며, 미래에도 파트너십이 투명성과 결실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합니다.

카테고리 리뷰 중 좋은 인상을 심어주는 6가지 팁

카테고리 리뷰로 향하는 것은 어려울 수 있지만 유통사에 좋은 인상을 심어주기 위해 할 수있는 몇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이 회의는 파트너 간의 만남이며, 귀사의 성공은 그들의 성공을 의미한다는 것을 명심해야합니다.

다음은 카테고리 리뷰가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돕는 6가지의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1. 강력한 데이터를 준비하십시오.

유통사에게 귀사의 비즈니스를 설득시키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는 브랜드 성과를 뒷받침하는 수치들을 준비하는 것입니다. 다음 사항에 유의하세요.

  • 해당 카테고리에서 경쟁사보다 더 많은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까? 그렇다면 귀사는 더 많은 선반을 차지할 자격이 있습니다.
  • 특정 시장에서 경쟁사보다 판매 속도가 빠릅니까? 그렇다면 귀사의 브랜드는 해당 시장에서 더 많은 상점에 있어야합니다.

올바른 유통 데이터 분석을 통해 대화를 주도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해당 리뷰는 유통사에게 귀사의 브랜드가 얼마나 성공적인지 보여줄 수 있는 쇼케이스가 될 수 있습니다.

또한, 해당 정보를 통해 간단한 카테고리 레벨의 성장 수치를 다루거나 시간 경과에 따른 평균 가격을 심층적으로 계산할 수 있으므로 다가오는 프로모션에 대한 최적의 가격 레벨을 예측할 수 있습니다.

  


2. 리뷰를 위한 프레젠테이션을 준비하십시오.  

시간을 내어 최근의 성공 사례 중 일부를 보여줄 수 있는 강력한 프레젠테이션을 준비해보십시오. 요점을 주지시키고, 유통사가 해당 내용을 쉽게 소화할 수 있도록 그래프를 비롯한 기타 비주얼 요소들을 사용하십시오. 올바른 툴을 사용하면 최신 데이터가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되는 템플릿 그래프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3. 유통사의 목표를 이해하십시오.  

최우선 목표는 언제나 매출 창출이지만, 때로는 더 나은 옵션을 추가하거나 새로운 인구 집단을 수용하기 위해 다양성을 확장하는 것과 같은 다른 모티브도 있을 수 있습니다. 귀사의 제품이 이러한 목표 달성에 어떻게 도움이 될 수 있는지를 강조하면 제품의 존재감을 더욱 키울 수 있습니다. 목표가 일치하면 성공할 가능성이 더 큽니다.  


4. 경쟁사의 성장 내용을 파악하십시오.  

이러한 회의는 브랜드 리뷰가 아닌 카테고리 리뷰라고 불리는 이유가 있습니다. 전반적인 소규모 소비재 시장 환경, 카테고리 트렌드 및 경쟁사에 대해 이해해야합니다. 경쟁사의 약점을 강조하고, 귀사의 브랜드가 더 나은 점을 강조할 수 있다면 더 많은 시장점유율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것은 특히, 귀사의 점유율에 대한 갭을 줄이는 데 유용합니다 (현재 귀사의 시장점유율과 목표 간의 갭).


5. 카테고리 리스크에 대해 이해하십시오.  

팩트는 항상 좋지만은 않지만 그렇다고 해서 데이터 사용을 주저해서는 안됩니다. 귀사의 카테고리 내에 어떤 리스크가 있는지 살펴보고, 해결 방안에 대해 브레인스토밍 해보십시오. 또한, 소비재 수요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과 그것이 귀사의 카테고리에 어떤 파급 효과가 있는지 이해해야합니다. 해당 내용을 유통사와 공유하여 귀사가 귀사의 카테고리를 제대로 이해하고, 장기적인 성장에 집중하고 있음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6. 매장을 답사하십시오.  

시간이 허락한다면 유통사의 매장들을 직접 답사해야합니다. 귀사의 제품이 배송되고 있는 매장들 중 일부를 찾아 견학해보십시오. 귀사의 제품들이 어디에 배치되어 있는지, 얼마나 잘 판매되고 있는지, 그리고 매장이 전반적으로 어떻게 구성되어있는지 확인하고 기록하십시오. 만약 귀사의 제품이 대부분 품절되고 경쟁사 제품만 여전히 남아있는 상황이라면 유통사와의 리뷰 시 공유하십시오. 때로는 매장을 직접 답사할 만큼 충분히 신경 쓰고 있다는 점을 보여주는 것만으로도 유통사에게 귀사가 상호간의 성장을 위해 헌신하고 있음을 증명할 수 있습니다.  


자신감을 가지고 카테고리 리뷰에 임하십시오.  

최신의 정확한 데이터에 액세스할 수 있을 때 자신감을 갖고 카테고리 리뷰에 임하기는 더욱 쉽습니다. 따라서, 소비재 데이터가 귀사의 비즈니스 성장에 어떻게 도움이 될 수 있는지 이해하고, 좋은 데이터 플랫폼 투자에 예산을 할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Fuel your growth  

중소기업 전담팀에 문의하시어 귀사의 시장, 카테고리 및 채널 데이터에 어떻게 액세스 할 수 있는지 확인하십시오.